현대 큐밍 -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총칙

주식회사 현대렌탈케어(이하 '회사' 또는 '렌탈케어'라 함)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등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합니다. 렌탈케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는 등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렌탈케어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1.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2.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3. 3. 약관의 효력과 개정
  4. 4.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등)
  5. 5.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6.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7. 7.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8.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 방법
  9.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0. 10.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 대책
  11.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12. 12.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3. 13. 고지의 의무

1.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개인정보'란 살아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써 성명, 전화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렌탈케어는 관련 법률, 정부의 지침을 준수하여 고객님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렌탈케어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1-1) 홈페이지
개인회원가입
필수수집항목이용목적보유기간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이용자 식별, 서비스 이용에 따른 정보 제공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서비스관련상담, 민원사항 처리, 유의사항 등)
탈퇴시
(아이디는 부정 이용방지 목적으로 1년)
휴대폰번호, 이메일(선택)주요내용 공지(각종 요청처리결과, 상품 및 이벤트 정보 전송) 및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찾기 위함탈퇴시
법인회원가입
필수수집항목이용목적보유기간
담당자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사업자등록번호사업자 회원 서비스 제공, 회원가입 및 약정계약 확인, 중복가입 방지 등탈퇴시
렌탈상담
필수수집항목이용목적보유기간
이름, 연락처(휴대폰)상담문의 답변상담 종료 시
1:1 문의
필수수집항목이용목적보유기간
아이디, 비밀번호이용자 식별, 서비스 이행을 위한 연락, 서비스 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5년
선택수집항목
이메일
대량구매 문의
필수수집항목이용목적보유기간
담당자 이름, 핸드폰, 이메일이용자 식별, 서비스 이행을 위한 연락, 서비스 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5년
각종 제휴 문의
필수수집항목이용목적보유기간
회사명, 연락처, 이메일업체 식별, 제안 내용 검토목적 달성시
A/S접수
필수수집항목이용목적보유기간
이름, 연락처(휴대폰)이용자 식별, 서비스 이행을 위한 연락, 서비스 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목적 달성시
회원구매
선택수집항목이용목적보유기간
전화번호이용자 식별 , 환불 이행을 위한 고객정보 수집 , 정산대금 수령을 위한 계좌정보 관리5년
비회원구매
선택수집항목이용목적보유기간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이용자 식별 , 환불 이행을 위한 고객정보 수집 , 정산대금 수령을 위한 계좌정보 관리5년
이벤트
선택수집항목이용목적보유기간
이름, 주소, 연락처이용자 식별, 경품 발송
(추가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부가 서비스 및 이벤트 응모 페이지를 통해 명시)
목적 달성시
케어매니저 및 엔지니어 지원
필수수집항목이용목적보유기간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운전면허/차량소지여부이용자 식별, 채용을 위한 연락채용 종료시
1-2) 오프라인
렌탈계약서
필수계약내용이용목적보유기간
고객명, 사업자No, 생년월일, 휴대전화, 주소, 우편번호, 결제정보(결제구분, 이체일, 은행/카드명, 계좌/카드번호)본인확인, 개인식별, 부정 이용방지, 실명 확인을 통한 타인의 개인정보 도용방지, 렌탈, 멤버십, 일시불 고객 등의 본인 사용제품 확인, 가입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고객 맞춤 케어 서비스 제공계약만기 후 5년
선택계약내용이용목적
전화번호, 구분(개인/법인), 성별본인확인, 개인식별, 세금계산서 발행
필수계약 및 인수확인이용목적보유기간
본인성명, 직인(법인)인수 및 계약체결계약만기 후 5년
선택계약 및 인수확인이용목적
대리인의 경우 본인성명, 발급일자, 발행기관 계약자와의 관계대리인 식별, 대리인과 계약자간의 관계 확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부정 이용방지, 실명 확인을 통한 타인의 개인정보 도용방지, 렌탈, 멤버쉽, 일시불 고객 등의 본인 사용제품 확인, 가입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고객 맞춤 케어 서비스 제공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렌탈케어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이벤트 응모시, 상담 신청 및 1:1 문의 시, A/S 접수 시, 제휴 제안 시

3) 개인정보 수집 동의

렌탈케어는 이용자가 만 20세 이상의 분들에 한해 회원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시 회원 약관, 렌탈케어의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의 제공ㆍ활용 동의서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 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단, 렌탈케어는 다음의 경우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약관의 효력과 개정

렌탈케어는 회원 가입, 이용자 맞춤 서비스 등 보다 나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실명 확인을 통한 타인의 개인정보 도용방지 및 렌탈, 멤버쉽, 일시불 고객 등의 본인 사용제품 확인, 가입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이메일이나 휴대폰번호의 경우 비밀번호 분실시 임시 비밀번호 발급을 위해 수집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및 요금 정산 컨텐츠 제공, 이벤트 경품 배송, 구매 및 요금 결재, 청구서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 추심

(3) 신규서비스 개발,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전달. 상기 정보는 가입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4.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등)

회사는 원칙적으로 '3.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공받는 자㈜현대백화점(H.Point 서비스 운영사)㈜현대백화점, 하나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현대홈쇼핑, ㈜현대리바트, ㈜한섬, ㈜현대그린푸드, ㈜현대백화점, ㈜현대드림투어
제공항목아이디(ID), 비밀번호, CI, 이름, 고객번호,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E-mail, 주소(자택/직장 주소), 구매정보, 결제정보, (H.Point 적립 물품에 한함)이름, 전화번호사업자등록번호, 이름, 상호명,이메일, CI, 휴대폰번호, ID
이용목적H.Point 회원가입, 웹사이트 로그인, H.Point 적립/사용, 기타 H.Point 멤버쉽 관련 서비스 제공
※ H.Point 가입 시에만 해당
신청하신 제휴카드의 발급제휴 서비스 제공, 제휴 서비스 이용고객 확인, 제휴 마케팅
이용기간탈퇴 신청 후 탈퇴 확정시까지카드 발급 시 해당 카드사 보유 기준 카드 미발급 시 지체없이 파기제휴몰 접속 시점에 제공 , 제휴 마케팅 종료 시 파기

5.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수탁자위탁업무 내용
㈜H&C, ㈜다온패밀리, ㈜씨케이피플, ㈜현대렌탈, ㈜현대렌탈본부, ㈜제이홀딩스렌탈계약 및 제품 등에 관한 상담, 고객 모집
현대렌탈케어 엔지니어(EN)제품설치, 제품 유지관리서비스(하자보수, 점검, 필터교체 등)
제품 및 계약 주요 내용 설명, 계약서 교부
설치비, 유상수리비 등의 수급
고객 관련 서류의 일시 보관
위탁자가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위탁자와 고객 간 렌탈 및 멤버십 계약 체결 또는 판매의 중개
기타 위탁자와 수탁자가 상호 동의한 업무
현대렌탈케어 케어매니저(CM)제품 정기/수시 점검, 제품설명
고객 관련 서류의 일시 보관
위탁자가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위탁자와 고객 간 렌탈 및 멤버십 계약 체결 또는 판매의 중개
현대IT&E전산시스템 개발운영
디토나인홈페이지 유지보수, 온라인 마케팅
효성ITX고객 상담
NICE 신용평가정보㈜본인 인증, 실명 확인, 신용등급 확인, 채무 불이행 정보
나이스페이먼츠, 금융결제원대금 청구
하나은행, 세틀뱅크가상계좌, 통장
카카오페이결제대행, 현금영수증 발급
스마트빌, 나라빌전자세금계산서
금융결제원계좌실명인증, CMS인증, 지로 수납
세한피엔씨㈜종이 지로 및 청구서 발행
나이스신용정보, KS 신용정보연체 수납, 추심 업무
EN(엔지니어), CM(케어 매니저) 등 위임 계약자고객 주문 관리, 렌탈 서비스(필터 교체 등), 회원 모집, 고객 상담
고객의 이동 통신사본인 인증
퓨처넷, KTSMS 발송(단문 메시지 서비스)
현대 HCN콜센터 장비 유지보수
현대리바트사은품 및 경품 배송, 제휴 서비스 제공
한진택배, K로지스텍제품 및 사은품 택배
중앙에너지전기 쿡탑 설치 및 AS, 교환, 철거
삼성전자삼성 브랜드 제품 설치 및 AS, 교환
하우저매트리스 설치, 교환, 철거
주식회사 엘지씨엔에스카카오 알림톡 발송(메시지 서비스)
NICE신용정보(주)본인 인증, 실명 확인, 신용등급 확인, 계좌/카드 실명인증, 마케팅정보 활용, 업무위수탁 계약 체결, 계약 해지, 계약 갱신, 전자계약서 보관
성우메디텍안마의자 설치 및 AS, 교환, 철거
세종텔레콤영상 상담 제공

※ 위탁 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단기 온라인 이벤트는 참여 시에 개별 공지됩니다.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7.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렌탈케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 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2) 파기 방법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 방법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 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2) 쿠키의 설치 / 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정 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10.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 대책

렌탈케어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비밀번호는 일방향으로 암호화 합니다),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3)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 전담 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를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 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기술적 조치를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5) 개인식별 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위조, 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한 경우, 접속일시, 처리내역 등을 저장하고 접속기록을 별도로 보관합니다.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렌탈케어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름소속직책연락처
이재복현대렌탈케어부사장1800-8888
박동민VOC파트책임1800-8888

고객은 아래 기관을 통하여 개인정보침해에 관한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2.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렌탈케어 회원자격이 상실되거나 렌탈케어 홈페이지 이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고객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렌탈케어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관계 법령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공공장소에서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13.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10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전에 고지합니다.